본문 바로가기
정보

북 리뷰 오래된 책인 무정을 읽고 나서 나의 생각

by 오후 세시 2023. 3. 14.
반응형

무지는 현대 저널리즘의 시작이라고 하며, 그 작품성은 매우 뛰어납니다. 저는 언제든지 그것을 읽고 직접 작품을 평가하고 싶었습니다.

 

무정의 주요 내용 및 줄거리

 

주인공 이형식, 박영채, 김선형의 삼각관계를 통해 민중을 일깨우는 깨달음으로 내용이 전개됩니다. 집안이 파탄나면서 영채는 월향이라는 게이샤가 되었지만, 형식상으로는 7년 동안이나 충실했습니다. 또한 선형은 진정으로 사랑하는 형식주의 없이 부모의 동의를 얻어 형식주의에 종사합니다. 이 두 여자 사이에서 폼은 방황합니다.
 

나는 내가 나였다면 어떤 여자를 선택했을지 궁금했어요. 나라면 직선이 아닌 영채를 선택했을 거예요. 조건이 좋고 그에게 유리한 조건이었기 때문에 그것을 그의 사랑으로 인정하는 형식적인 태도가 안타까웠습니다. 나중에 세 사람이 기차에서 만났을 때, 그들은 매우 어색하고 어려웠을 것입니다. 하지만 때마침 내린 비는 그들의 운명에 전환점이 되었습니다. 그들은 호텔 방에서 서로의 미래에 대해 이야기합니다.당신의 시대 상황은 우리나라의 많은 젊은이들이 일본 통치하에서 자신들의 생각을 깨닫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그들은 새로운 교육에 눈을 뜨고 우리 민족의 시대적 운명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이러한 점들로부터, 저는 문학 작품들이 우리에게 새로운 희망과 용기를 일깨울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또한 이 작품에서 오래된 도덕성으로 대표되는 기독교적 순수성이 미묘하게 얽혀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것은 또한 당시의 손상되지 않은 값이 무엇인지 묻습니다. 이러한 가치관은 후에 더욱 광범위한 국가 운동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 작품은 1917년의 앞뒤로 당시의 주도권을 보여줍니다. 이것은 무엇보다도 새로운 지식을 흡수하기 위해 자신을 채찍질하는 형태로 나타납니다. 당신은 당신이 상기시키고 싶은 깨달음의 성격을 형태를 통해 느낄 수 있습니다.
 

 

우리 현대소설의 중요한 작품인 춘원의 무정함은 한 관계만을 끝내려 하지 않고 보다 깊이 있는 주제를 다루면서 더욱 기념할 만한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책을 읽으면서 주인공들의 심리적 갈등이 복잡해 지루함을 느꼈지만, 다시 한 번 새롭고 오래된 아이디어를 세울 수 있게 해준 작품이었던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